조호바루 물 오염 각별히 주의요망

조호바루에 떠도는 물 오염 소문

조호바루는 치안이 좋지 않다는 꼬리표가 붙어다니는 지역이다. 어느 정도 근거없이 과장된 부분들도 없지않아 있지만, 실제 치안이 좋다라고 말할 수도 없는 상황이다. 그런데 최근 조호바루에 계신 교민분들에게서 물 오염 소문을 전해들은 적이 있다. 치안이 안좋다는 이미지가 있는 조호바루에서 이번에는 물 오염 소문이 터져나오기 시작한 것이다.

오늘 아침에 외신 기사들을 살펴보다가, 싱가포르 한 언론사에서 조호 바루 물 오염 이슈에 대해서 내놓은 보도 기사를 발견했다. 아무래도 조호바루 물 오염 상황이 소문 수준은 아닌듯 싶다.

보통 웬만한 기사들은 읽고 넘어가는 편이지만, 이번 기사는 짧게나마 포스팅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. 블로그에 방문해주시는 분들 중 상당수가 말레이시아 조호바루 키워드로 들어오시기 때문이다. 혹시라도 조호바루 여행이나 이민을 가시는 분들이 크게 피해를 입을까봐 걱정이 된다.

조호바루 이민?

예전에 조호바루에 관해 올렸던 포스팅에도 간략히 언급했었지만, 싱가폴과 조호바루의 가장 큰 차이는 생활 인프라의 수준이다. 사실 조호바루 치안 보다 더욱 중요한 문제는 상하수도 및 전기 설비 등 공공 인프라이다. 먹고 마시는 물, 안정적인 전기공급 등이 치안 보다 더욱 중요하다. 안타깝게도, 조호바루는 여전히 정전 사태가 -자주는 아니지만- 발생한다. 그리고 요새는 물 오염 이슈가 크게 드러나고 있는 상황이다.

조호바루 물오염 관련 기사에서는 조호바루 물오염의 주요 원인이 주변 양계장, 팜 오일 농장, 쓰레기 매립지 등이라고 언급하고 있다. 행여 이러한 장소들로부터 유입된 오염물질들이 상수도관에 스며들어 식수를 오염시킨다면 정말 생각만 해도 끔찍한 상황이 예상된다.

조호바루는 말레이시아 이민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꼭 한번 쯤은 고려해보는 지역이다. 조호바루 이민이 가진 여러가지 매력적인 부분들이 많지만, 분명 현지에서 겪게 되는 불편함과 예상할 수 없는 어려움들도 꼭 신중하게 살펴봐야 한다.


조호바루 물 오염 주의사항

현재 조호바루에 계신 분들은 가급적 식수를 사서 마실 것을 권장드린다. 또한 조호바루에 여행이나 이민을 준비하고 계신다면, 주소나 집을 알아볼 때 마트가 가까운 곳에 있는 반드시 살펴보셔야 한다.

  • 식수는 반드시 마트에서 안전하게 구입해서 마실 것
  • 대형 쇼핑몰에 입점해 있는 레스토랑이 아닌, 도로변 샾 하우스나 길거리 음식점에서 식사를 하게 되면, 반드시 개인이 휴대하고 있는 생수를 마실 것
  • 요리나 음식을 할 때 사용하는 물도 가급적 생수를 이용할 것

말레이시아 이민, 무작정 들어갔다가 한국행 비행기표 사는 것도 힘들어진다?? Currency Area 생각하기 (영상)